본문 바로가기
New York/2010 Lake Placid

[NY] '10 Lake Placid (2) Whiteface Mt. Memorial Highway

by fairyhee 2011. 9. 2.

Adirondack 산맥의 꼭대기들 중에서 Whiteface Mt. 만이 유일하게 산 정상까지 차로 올라갈 수 있다니 하이킹 별로 안좋아하는 우리에게 얼마나 매력적인가 ㅋㅋ

호텔에서 나와 Whiteface Mt. Memorial Highway를 가는 길은 그다지 어렵지 않았다. 길을 잘못들어 30여분을 딴데로 갔던 것만 빼면. -.- 메모리얼 하이웨이에 들어서니 Toll House가 보이고 이른 시각이었던지 차도 별로 없었다. 차 한대 + 2사람이 16불을 내고 5마일의 산속 드라이브가 시작되었다.



부슬부슬 내리는 비에 살짝 안개도 낀 날씨가 흐려 안타깝긴 했지만 요세미티 이후로 보는 멋진 풍경들. 다행히 요세미티 가는 길처럼 무섭진 않았다. ^^
모처럼 대동한 애물이로 사진 좀 찍어보려 차를 세우고 차문을 여는 순간 열받은 엔진 냄새가 솔솔~ 아예 시동을 끄고 잠시 시간을 보내기로 했다.



북쪽이라 그런지 나뭇잎들이 녹색보다 이제 막 피어난 연두색이 더 많다.



쌀쌀한 날씨지만 삼발이 세워놓고 같이도 찍어보고.
햇빛이 나와주면 좋으련만.



아주 띄엄띄엄 차들이 올라와서 한적하니 좋았다.
적당히 주변을 둘러보다 엔진도 적당히 쉰거 같아 다시 차에 오르고.



톨 하우스에서 3.7마일 떨어진 곳에서 Lake Placid가 보이는 Lake Placid Turn.
아무래도 담에 날씨 좋을때 다시 가서 찍어야 할거 같아. -.-



흐린 날씨지만 애물이로 땡겨 찍어도 보고.
자세히 보면 우리가 묵고있는 호텔도 보이는데..잉..



그리고 저곳이 해발 4610 feet에 위치한 The Castle이다. 차로 올라가는 건 저기까지이고 저기에서 또 정상인 Summit House까지 올라가야 한다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