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Fairyhee's Eat Out

Gaonnuri (NYC) - Korean (사진 추가)

by fairyhee 2012. 10. 5.


맨하탄 코리아 타운에 업스케일 한식당 Gaonnuri 가온누리 가 문을 열었다. 

그것도 39층 펜트하우스. 가장 높은 층에 위치한 한식당 되겠다.




오픈한지 일주일,

분위기는 모던하면서도 한국식 정서가 적절히 가미되어 있다. 

언뜻보면 미국의 전망좋은 레스토랑/바 같지만 지글지글 갈비를 굽고 된장찌개를 먹는다는 것은 또다른 감동.


스카이 라운지에서 뷰를 감상하며 한식을 먹을 수 있다니 뭐가 더 좋은건지 모르겠다 ^^




오...한식집에서 하얀 면냅킨을 보게 되다니.....어떻게 감당하려고 하는지 내가 더 걱정이 된다 ㅋㅋ

테이블에 깔린 보자기를 치우면 고기를 굽거나 전골을 끓이는 그릴이 보인다. 

냄새와 연기를 그릴 옆과 아래쪽에서 빨아들이기 때문에 옷에 냄새 베일 걱정은 안해도 될 듯 싶다.




메뉴판.

7가지 코스가 95불. 

일품음식( A la carte ) 중에서 선택해 먹을 수도 있다. 아무래도 코스는 한정식집에서나 먹을 거 같고. 

또한 small / large 로 주문할 수 있어서 여러가지 음식을 시도해 볼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인듯. 


항상 둘이 가면 이것도 먹고 싶고 저것도 먹어 보고 싶은데 ㅋㅋ

그러기엔 양이 많이 결국 늘 먹던 것을 주문하는 수밖에 없었는데 

가온누리에서는 스몰 포션으로 주문하면 여러가지를 먹어 볼 수 있으니 좋다.

단점은 여러가지 시킬 수 있으니 뭘 주문해야 좋을지 더 고민이 되더라는 ㅋㅋ




스몰 사이즈 낙지 볶음.




스몰 사이즈 해물파전.

바삭바삭 따끈한 맛이 좋았다. 쟁반보름달같이 크지 않아 에피타이저로 딱. 




은대구 조림 정식.

은대구 조림 정식에는 된장찌개와 여러가지 반찬들이 함께 나온다.


가온누리의 상차림에는 플라스틱 내지 멜라민 그릇은 없다는 점도 맘에 든다. 




은대구 조림. 

맛은 괜찮았는데 어휴...넘넘 매웠다. 칼칼한 고춧가루가 얼마나 맵던지 땀을 뻘뻘 흘리면서 먹었다.


서버한테 우리 매운거 잘 먹는데도 이건 넘넘 맵다고 했더니 주방에 전달하겠다고. 

그래도 혹시나 담번에 은대구 조림 주문하게 되면 꼭 덜 맵게 해달라고 해야겠다 ㅋㅋ




된장찌개. 

다만 좀더 바글바글 끓여져 나왔으면 좋았으리라는 생각. 그래도 맛이 좋았다.



점심 메뉴로 '반상' 이 있는데 

갈비, 불고기, 은대구 조림/구이 중 하나,

김치, 된장, 오늘의 찌개 중 하나,

그리고 다섯가지 반찬이 나오고 20불이라니 아주 괜찮은 딜인듯 싶다. 




은대구 조림에 함께 나온 반찬들. 

배추김치, 숙주나물, 표고버섯 볶음, 오징어 젓갈. 

전부 깔끔하고 맛이 좋았다. 

옆 테이블에서는 반찬 양이 너무 적다고 서버한테 컴플레인 하던데 ㅋㅋ 우리는 딱 이정도면 충분했다.




가온누리에서 디저트는 정통 한식이 아니다. 

서버가 추천해서 먹었던 pineapple cremeux.




된장찌개 먹으면서 멋진 맨하탄 야경을 감상할 수 있다는게 실감이 나질 않는다. 

입가심으로 새콤달콤한 디저트까지.


담번엔 고기 먹으러 와야지~ ^^;;



서비스도 좋고 무엇보다 전망과 분위기는 어느 한식집에 비할 바가 아니다. 

음식맛도 최고까진 아니라도 평균 이상이고 거기에 보너스로 멋진 뷰가 펼쳐지니 

평소에 미국사람들이 한식집 추천해 달라면 참 고민이 많았었는데 ㅎㅎ  

깨끗하고 서비스 좋고 분위기 좋고 맛도 괜찮으니 과감하게 추천해 줄 수 있을듯.

게다가 한쪽엔 전망 끝내주는 bar 도 있고 바 메뉴도 있으니 한잔 하러 오기도 좋을듯.



개인적으로 가온누리가 잘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미국에서 한식은 저렴하다는 인식을 깨고 고급스런 이미지를 심어줬음 한다. 

다만 250석이나 되는 넓은 공간이 음식값을 그만큼 받고 유지가 되려나....하는 걱정이 -.-




남자 화장실 사진. 

인테리어를 전부 Porcelanosa 제품을 사용했다. 돈좀 들였군. 



..............................



주말에 다시 찾음 ㅋㅋ 

블루문 한잔과 함께하는 맨하탄 풍경. 




막 해가 질 무렵이라 빌딩에 햇빛이 반사되고 있다. 

다른쪽 창가에 앉으면 기울어져가는 태양을 볼 수 있다. 눈이 부시긴 하지만 너무 멋진 광경.




에피타이저로 주문한 만두. 

둘이 먹는데 다섯개를 주다니 쌈 나라고? ㅋㅋ  좀더 씹히는 맛이 있었음 좋았겠지만 그래도 맛있었다.




고기는 담번에 구워보기로 하고 

이날은 대구 매운탕을 시켰는데 오오...시원한 매운탕 국물이 아주 맘에 들었다. 

생선 듬뿍에 커다란 대하가 한마리 들어있고 큼직한 조개까지 아주 알찬 내용물들.




바글바글 뜨겁게 나온 된장찌개 역시 굿~!

이 정도로 고기가 듬뿍 들어간 된장찌개는 처음 보는 듯. 

반찬도 저번과 종류가 다르길래 서버에게 물어봤더니 매일매일 반찬이 바뀐다고 한다. 




어느새 창밖은 어두워져있고.

생각보다 밖이 어둡게 나왔네. 맨하탄 야경 바라보다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르겠다는.




역시 서버의 강력 추천에 의해 먹은 Yuzu Parfait.

디저트 쉐프의 실력이 꽤나 좋은것 같다. 


처음 찾았을때보다 더 맘에 들은 가온누리. 

앞으로도 갈때마다 더욱더 맘에 드는 곳이 될 수 있었음 한다.




Gaonnuri 

1250 Broadway Penthouse (39th Floor)

New York, NY 10001

212-971-9045

www.gaonnurinyc.com



'* Fairyhee's Eat Out' 카테고리의 다른 글

Gramercy Tavern (NYC) - American  (0) 2013.03.25
Nougatine at JG (NYC) - Brunch  (0) 2013.03.06
Sushiden (NYC) - Japanese  (0) 2012.10.02
Maison Kayser (NYC) - Brunch, Bakery  (0) 2012.08.28
Bo Brooks (MD) -Seafood, Blue Crabs  (2) 2012.08.14

댓글